구글맵은 스마트폰의 보급과 더불어 사람들의 일상에서 점점 더 없어서는 안될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길을 찾을 때, 운전을 할 때도 구글맵을 사용하기도 하죠. 이런 구글 맵은 그동안 밝은 바탕화면의 소위 주간모드만을 지원했습니다. 그래서 어두운 밤에 구글 맵을 보면서 길을 찾아갈 때, 사실 눈이 부신 문제가 있기도 했죠. 스마트폰의 화면 밝기를 어둡게 하면 어느정도 해결되는 문제이긴 해도 말이죠. 이런 문제를 원천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업데이트를 구글에서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구글맵 야간모드입니다.
특히 운전과 같이 시시각각 지도를 확인해야하고 주변 상황을 살펴야 되는 조건에서는 야간 모드가 눈의 피로도를 줄여주고, 빛에 대한 반복적인 노출 빈도를 감소시켜서 운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국내보다 해외 사용자가 구글 맵을 운전할 때 더 많이 사용하므로 실질적인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iOS의 구글맵에 지원이 되며, 야간모드는 자동으로 사용자의 시간을 파악해서 설정된다고 합니다. 실제 사용할 때는 별다른 설정 없이 간편하게 적용이 되어서 편리하게 느껴집니다.
사용자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조금씩 발전하는 모습이 보기 좋네요. 구글 맵의 끊임없는 발전을 응원합니다.
참고
http://www.iclarified.com/50707/google-maps-app-gets-night-mode-ability-to-label-places-more
토요일 문여는 약국 검색방법 안내 - 휴일 지킴이 약국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 안내음악자르기 온라인으로 간편하고 빠르게 하는법생활 경제 팁기술 PC팁깔끔한, 예쁜 피피티 템플릿 다운 방법 - 슬라이드카니발피피티 테마 다운 방법 안내 - 템플릿와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