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카운트 인포 휴면계좌 조회, 통장조회, 계좌통합관리 서비스 안내

2017. 8. 6.

은행에 통장을 개설해 놓고 사용하지 않고 잊어버리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통장에 잔고가 얼마나 남아있는지도 기억속에서 사라져 버리고 전혀 관리가 되지 않는 경우도 많을 것 같은데요, 이러한 계좌를 모두 조회하고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어서 소개드립니다. 

어카운트 인포 계좌통합관리 서비스인데요, 본인 명의의 은행계좌를 모두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랜시간 동안 거래가 없어서 휴면된 계좌를 해지하거나 잔액을 다른 통장으로 이전할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원한다면 서민금융진흥원에 기부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자신의 은행 계좌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활동성 계좌는 1억개개 넘는다고 하는데요, 이 비활동성 계좌의 총 잔액이 14조원을 상회한다고 합니다. 은행입장에서도 이런 휴면 계좌를 유지하는데 전산비용이 들어가게 되고 금융사기에 악용될 우려도 있는만큼 계좌정보통합관리 서비스로 인해서 은행과 휴면계좌를 갖고 있는 분들 양쪽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휴면성 계좌중에서 일반 입출금식계좌, 예금계좌, 적금 계좌, 신탁, 외화예금, 당좌예금이 서비스 대상이 되는데요, 어카운트 인포를 통해서 통장조회후에 잔액이전과 통장 해지까지 가능하므로 은행에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편리하게 휴면계좌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어카운트 인포 이용방법

어카운트 인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다음 링크를 통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어카운트 인포 홈페이지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앱을 설치합니다. 인증절차를 거칩니다. 


그리고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해서 본인의 실명으로 등록된 계좌를 조회합니다. 

그 후에 통장 잔고를 이전하거나 해지할 수 있는데요, 주의할 것은 이용시간에 제한이 있습니다. 은행 영업일에만 통장 잔고 이전이나 해지가 가능합니다. 계좌조회서비스는 매일 9시에서 22시까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잔고이전과 해지 서비스는 은행 영업일 9시에서 17시까지 가능하다는 것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카운트 인포 어플을 이용하면, 16개 은행에 개설된 본인의 계좌현황을 한번에 통합해서 조회하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활동성 계좌 잔고가 50만원 미만일 경우에 다른 계좌로 이전 혹은 기부가 가능합니다. 

또한 자동이체 내역도 통합 조회할 수 있는데요, 51개 금융 회사에 등록된 자동이체 내역 조회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더이상 필요하지 않은 자동이체를 해지하거나 손쉽게 관리가 가능하고 자동이체 출금계좌도 자신이 원하는 곳으로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어카운트 인포 이용 수수료

수수료는 2017년 12원 31일까지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수수료가 부가될 예정이니 계좌정리를 하실 생각이 있으시다면 이왕이면 수수료 무료인 기간에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은행 계좌를 한번에 정리하고 싶을 때 어카운트 인포 서비스를 이용하면 편리하고 손쉽게 정리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소액이라도 잠자고 있는 돈을 다시 살려낼 수 있다면 참 반가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본인이 원한다면 기부도 할 수 있으니 잠자는 돈을 좋은 곳에 쓸 수 있다는 것도 좋은 일인 것 같습니다.

은행입장에서는 고객이 개설한 계좌를 임의로 해지할 수가 없어서 잔액이 조금남아있는 휴면 계좌를 어쩔수 없이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야되는 상황인데요, 이러한 계좌가 상당히 많기 때문에 전산유지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개인의 입장에서도 방치되고 잊어버린 계좌를 정리하지 못하고 계속 가지고 있으면 금윰사기와 같이, 본인이 신경쓸 수 있는 범위 밖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서 미처 관리할 겨를이 없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하지 않는 계좌를 정리하는 것은, 마치 오래된 짐을 정리하는 것과 같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한번 사용하지 않는 본인의 통장이 어딘가에 숨어있지는 않은지 한번 살펴보는 것은 어떨까요?


어카운트 인포 휴면계좌 조회, 통장조회, 계좌통합관리 서비스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