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간 일기예보 기상청에서 확인하는 방법

2017. 9. 4.

월간 일기 예보를 확인하려고 할 때 이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이번글에서는 기상청 일기예보를 통해서 월간 기상 상황을 예측하고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상청을 네이버나 구글 등의 검색을 통해서 찾아갑니다. 

검색엔진에서 곧바로 10일예보 항목을 선택해서 10일간의 일기예보를 확인할 수도 있구요, 장기예보 항목으로 월간 기상 상황에 대한 예측 페이지를 볼 수도 있습니다.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확인하는 경우라면 다음과 같이 기상청 홈페이지에 상단에 날씨항목의 특보, 예보 항목이 나오는데요, 이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육상예보 항목에서 중기예보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럼 다음처럼 현재부터 10일 이내의 중기 예보를 볼 수 있습니다. 기상 정보는 더 미래의 날짜를 볼수록 예측했을 때의 정확도가 떨어지게 되므로 후반부 일기 예보는 오전 오후 구분 없이 하루를 기준으로 예보를 하게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월간 일기예보는 육상전망에서 1개월 전망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월간 일기예보는 정확한 예보라기 보다 대략적인 일기의 경향을 예측하는 것이기 때문에 예상되는 상황을 주별로 알려줍니다. 


즉 앞으로 1주일간의 일기예보와 2주째 일기예보, 3주째, 4주째 예보까지 하고 있으며, 대략적인 기상 흐름에 대한 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기상청에서 월간 일기예보를 알아보는 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농사나 기상에 민감한 야외 작업을 하는 경우 일기예보를 확인하는 것이 꼭 필요한데요, 월간 일기예보는 정확하지는 않을 수 있지만 한 달 동안 일기의 변화를 대략 예측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생활 경제 팁
월간날씨예보 확인 방법 안내 - 아큐웨더
월간 일기예보 기상청에서 확인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