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작을 연습 하다보면, 스펠링을 틀리거나, 문법을 틀리기가 쉽습니다. 그리고 이를 수정하는 작업이 필요한데요, 혼자서 수정하기에는 조금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에 워드 프로그램에서는 자체적으로 스펠링과 문법을 검사해주는 기능이 들어있어서 이전에 비해 훨씬 수월해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어디가 어떻게 틀렸는지, 그리고 좀 더 반복적으로 틀리는 부분을 점검하거나 체크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영어 문법을 검사할 수 있는 사이트를 이용해서 영어 작문을 수정하곤 합니다. 인터넷에서 서비스하는 몇몇 서비스들이 보다 더 세심하게 체크를 해주기 때문이죠. 이 때까지 여러 영어 문법 검사 사이트를 이용해 봤지만, 가장 최종저으로 정착한 사이트를 소개드립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하고 나서 영어 작문이 두렵지 않게 되었습니다. 소개해 드릴 사이트는 Grammarly라는 사이트입니다.
한 리뷰 사이트 에서 2015년 최고의 영어 문법 검사 사이트로 선정되었습니다. 정확성, 편의성, 문법 지원까지 여러 면에서 다른 문법 검사사이트보다 더 뛰어난 점수를 받았습니다. 실제 사용해보면 그 유용성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럼 어떤 기능이 있는지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grammarly 사이트에 접속해서 무료 프로그램으로 가입합니다. 다음과 같은 문서 생성 창이 메인화면에 있습니다. 마치 구글 문서도구처럼, 웹상에서 문서를 생성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영어작문 주제에 대해서 문서를 생성해서 천천히 영작을 할 수 있는 것이죠. 그럼 여기서 New를 클릭해서 새 문서를 생성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새 문서가 나옵니다. 여기서 원하는 타이틀을 입력하고 영어 작문을 하시면 됩니다.
그럼 간단한 작문을 해볼까요.
간단한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그럼 글을 쓰면서 틀린 부분에 빨간 줄이 쳐집니다. 문법적으로 이상한 부분, 스펠링이 틀린부분을 자동으로 체크해줍니다. 그리고 틀린 사항들은 우측에 순서대로 나열이 됩니다. 그럼 틀린 것을 어떻게 수정하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틀린 부분의 우측의 화살표 표시를 클릭하면 수정 가능한 예시들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적당한 것을 골라서 클릭하면 본문에서 틀린 부분이 자동으로 수정이 됩니다. 그리고 자세한 내용을 보고 싶지 않을 때는 순서대로 틀린 부분을 클릭하면 빠르게 본문 글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크롬에서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웹상에서도 손쉽게 grammarly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웹상의 텍스트 입력창에 자동으로 grammarly 문법 검사기가 실행되게 되어서 편리하게 영어 작문을 할 수 있습니다. 이거 써보면 정말 편합니다.
그리고 매주 grammarly를 통해서 작성한 영작문에 대한 통계 자료를 메일로 보내줍니다.
전체 사용자에 대비한 비교 수치를 알 수 있어서 자신의 영작문 수준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도 있어요.
영어 작문에 grammarly를 이용하게 되면, 자신의 영어 작문 습관을 점검할 수 도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바로 바로 즉석에서 영어 작문을 수정할 수 있으므로 자신의 습관을 점검하고 효율적으로 고쳐나갈 수 있게 되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작문에 대한 두려움이 해소되어서 영어 작문을 더 자주 더 손쉽게 할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유료버젼으로 구독을 하게 되면 더 세세하게 문법을 체크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영작문 목적에 맞는 검사를 선택할 수도 있구요. 하지만, 무료버젼을 써보면서 느낀 것은, 특별히 고급 작문이 필요하지 않는 이상, 무료로도 충분히 쓸만하다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무료 버젼이지만, 다른 어떤 영어 문법 검사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것보다 더 뛰어난 문법 검사기능을 제공합니다.
Grammarly를 쓰시면서 조금씩 영어 작문에 대한 두려움이 없어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해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