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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입신고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하는 방법 안내

2018. 1. 1.

이번글에서는 이사한 다음 전입신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입신고는 민원 24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도 있고, 전입신청 방법에 대해서 상세한 안내를 보실 수도 있습니다. 그럼 민원 24시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전입신고 절차와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민원 24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이 메인페이지에 전입신고 아이콘이 나와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 항목을 클립하면 바로 전입신고 안내 및 신청페이지로 이동할 수있습니다.

또는 민원 24시 홈페이지 내부에서 좌측 메뉴에 있는 자주찾는 민원정보 항목에서 전입신고 항목을 선택해서 빠르게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 전입신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청은 방문신청과 인터넷 신청 두가지 방법으로 신청할 수있구요, 수수료는 없습니다. 


그럼 어떻게 신청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중단 우측에 보면 다음처럼 신청하기 항목이 나오는데요, 이 항목을 클릭해서 전입신고를 인터넷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전입신고는 우선 전출입 구분을 선택하는 것으로 시작하는데요, 세대구성과 다른 세대로 편입, 세대 합가 중에서 해당하는 경우에 체크하시며 됩니다. 그리고 전출 구분항목도 세대전부 전출인지 세대주를 포함한 세대 일부 전출인지, 혹은 세대주를 포함하지 않은 세대 일부 전출인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신청인 정보를 입력하시면 일단계 신고서 작성 과정이 완료됩니다.

전입신고 2단계는 전출지와 전입지에 대한 정보를 기입하는 항목인데요, 전출지의 세대주에 대한 정보와 주소정보를 확인해서 입력합니다. 그리고 전입지의 세대주와 주소 정보를 확인해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 때 만일 다가구 주택인 경우에는 주택명칭과 층, 호를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다음 상세 안내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전입자 인적사항을 입력하면 되는데요, 전입인원을 먼저 체크합니다.

그리고 우편물 전입지 전송 서비스 신청서와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에 체크하시며 됩니다. 이 서비스는 우편물이 예전에 살던 집주소로 왔을 때 새로 전입신고한 주소지로 배달하는 서비스를 말하는데요, 이를 위해서 세대주, 세대원의 개인정보가 필요하게 됩니다.

만일 초등학교 배정을 해야 하는 경우라면 초등학교 배정정보 작성에 체크하고 아동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와 같은 과정을 거친다음에 끝으로 민원신청하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럼 공인인증서 인증을 거친 다음에 민원 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청한 민원은 민원 24 홈페이지의 나의민원 항목의 나의 민원처리결과 아래 신청내역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같은 민원 처리결과 페이지에서 신청한 민원이 처리되었는지 여부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입신고는 새로운 거주지로 전입한 날부터 14일 이내에 전입신고를 해야합니다. 

만일 방문해서 접수하는 경우에는 읍면동 사무소에 접수하면 되구요, 접수후에 즉시 민원 처리가 됩니다.

방문시 제출해야 하는 서류는 주민등록증을 지참해서 가야하구요.

전입신고는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으므로 굳이 주민센터에 방문하지 않아도 빠르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럼 전입신고할 때는 민원 24로 신청하면 된다는 사실 참고하셨다가 언젠가  이사하실 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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