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누리레일패스 요금 및 이용방법 안내

2018. 2. 5.

이번 글에서는 코레일에서 판매하는 국내여행 패스 중에서 문화누리레일패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화누리레일패스 요금과  이용방법 그리고 특징에 대해서 상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이와 같은 국내여행 패스 정보는 코레일 홈페이지 자유여행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코레일 홈페이지를 참고해서 문화누리레일패스에 대해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문화누리 팩스는 문화체육관광부 통합문화이용권 제도에 따라서 시행되는 철도패스 제도입니다. 


이 패스는 문화누리 카드 소지자 만 구입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이용 방식은이 티켓을 구매한 사람은 KTX 나 일반열차를  2일에서 3일 동안 자유롭게 자유석과  입석을 이용해서  승차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문화누리패스 요금과 구입 방법 그리고 상세한 이용안내를 살펴보겠습니다.

 문화누리레일패스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2일권과  3일권 두가지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1권은 59,800원 이구요 3일권은 74800 원입니다. 이 티켓은 이용 시작 날짜를 기준으로 해서  일주일 전부터 구입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문화누리카드로 구입하거나 문화누리카드에 현금을 더 추가해서 구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화누리카드가 없는 분은 구입하실 수 없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입시에는 전국을 철도역과 여행센터에서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 레일패스 이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가능한 열차는 KTX, ITX 새마을, 새마을호, 무궁화호, 누리로 열차를 이용 하실 수 있구요  이용 횟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또한 이용 구간도 제약이 없습니다..  하지만 구입한 날짜까지만 이용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고요 이용 가능한 좌석은 자유석과 입석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코레일에서 지정한 명절 대수송 기간에는 이용하실 수 없다는 점 참고하시고요  티켓에 이름이 표시된 부분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신분증을 항상 지참해서 이티켓과 함께 제출하셔야 정상승차로 인정이 됩니다.  만약에 부정사용으로 판명될 경우에는 정상가격의 10배에 해당되는 추가 운임이 부과 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문화누리레일패스를 구매 한 다음에 반환을 받거나 변경을 받고 싶은 경우에는 이용 시작일 하루 전까지만 반환이나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때는 반환 수수료 400원이 발생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일 사용기간을 변경 하고 싶을 때에는  사용 시작일 하루 전까지 반환 한 다음에 다시 새롭게 구매를 하시기 바랍니다.

 문화누리레일패스에 대한 추가 문의사항은 철도 고객센터로 연락하셔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철도고객센터  연락처는 1544-7788번입니다.

 이상으로 코레일에서 판매하는 국내 여행 패스 중에서 문화누리 카드 소지자 만 구매 하실 수 있는 문화누리레일패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문화누리레일패스 요금 및 이용방법 안내
열차무임승차 등 부가운임 징수액 및 징수 기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