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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공단 전화번호 민원 및 온라인 도우미 문의 안내

2020. 5. 16.
국민 건강 보험 관련해서 문의 사항이 있을 때 전화로 문의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그래서 건강보험공단 전화번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 사이버민원센터 홈페이지에서 고객 상담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로 이동 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 전화번호 안내

국민건강보험 고객상담 전화번호는 1577-1000 번입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9시부터 18시까지 문의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국민건강공단에서는 고객 상담 전화번호 이외에도 온라인 도우미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인터넷으로 안에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온라인 서비스 지원을  별도로 준비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 민원신청안내

그리고 국민건강보험에 민원 사항이 있을 때에는 민원신청안내 페이지에서 민원 접수를 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 온라인 도우미 안내


온라인 도우미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업무 담당자가 직접 원격으로 고객 PC를 이용해서 도움을 드리는 방법입니다. 일반 업무 상담은 고객상담 전화번호로 문의를 하시면 되구요 국민건강보험 비용 관련해서 온라인 이용시에 어려움이 있을 때 온라인 도우미를 요청하시면 직접적으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도우미는 시스템에러 도움이나 공인인증서 관련해서 많이 문의가 들어오는 편이라고 합니다.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를 이용하다가 잘 작동이 되지 않거나 원하는 기능이 원활하게 되지 않을 때 도움을 요청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도우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국민건강보험공단 업무 담당자와 통화를 해서 서비스 승인번호를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온라인 도우미 안내 페이지에서 서비스 승인번호를 입력하신 다음에 서비스요청 바로 가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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