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항공을 이용해서 여행을 하시는 분이라면 기내 면세품 이용 제도에 대해서 사전에 확인 하신 다음에 항공편을 이용하시면 면세품 구매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 아시아나기내면세품 이용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안내 항목으로 들어가시면 국제선 기내 면세품 안내 페이지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기내 면세품은 사전에 인터넷으로 예약 주문을 하실 수 있는데요 인터넷으로 사전 예약 주문을 하게 되면 할인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율은 15%에서 5%까지 적용이 되구요 인터넷으로 주문을 해서 기내에서 받을 수 있는 면세품 예약 주문 제도를 함께 실행 하고 있다고 하니 면세품을 구매하실 계획이 있으신 분 일하면 인터넷으로 구매 원하시면 더 저렴하고 편리하게 면세품을 구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기내 면세품 예약 주문 제도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면세품 예약 주문 제도는 노선에 관계없이 모든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아시아나항공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인데요 접수 가능한 시간은 평일 오전 8시에서 오후 12시까지 그리고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접수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전화로 예약을 하실 수 있는데요 전화번호는 080-669-3434 번입니다. 해외에서 전화로 예약을 할 때에는 82-2669- 3434 번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이와 같은 아시아나 항공 기내 면세품 구입시에는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구매가 가능하고요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로도 결제가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는 예약 주문 기한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나 기내 예약 또는 이메일로 예약을 할 때에는 현지에 도착한 다음에 48시간 이후에 출발하는 항공편에 대해서 만 예약 주문을 하실 수 있습니다. 48시간 이후 예약 주문 가능한 일본과 중국 그리고 러시아와 동남아시아 중앙아시아 대양주 노선이 해당이 됩니다. 인천과 시드니 항공편을 경우에는 현재 도착 72시간 이후부터 출발하는 한공편에 대해서 예약 주문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미주 노선과 유럽 노선도 72시간 이후 출발 편부터 예약이 가능합니다. 만약에 홈페이지로 예약을 할 때에는 국내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을 경우에는 한국시간을 기준으로 해서 48시간 이후에 출발하는 항공편에 대해서만 주문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에 도착하는 항공편은 한국 시간 기준으로 53 시간 이후에 도착하는 편부터 주문이 가능합니다. 이때 미주 노선과 유럽 노선 그리고 시드니 노선은 72시간 이후에 도착하는 항공편에 대해서 홈페이지 예약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같이 아시아나기내면세품을 이용할 때 대금 지불 방법은 현금이나 신용카드를 이용해서 지불 하실 수 있습니다. 지불방법은 항공기 기내에서 주문한 제품을 받은 다음에 승무원에게 지불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인터넷에서 구매를 한 경우라면 별도로 기내에서 지불 할 필요 없이 주문한 물건을 수령 하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더욱 간편하게 면세품을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기내 면세품을 주문해서 받았는데 불량이거나 상품에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기내에서는 처리를 할 수가 없기 때문에 고객센터를 통해서 문의를 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시아나항공에서 운영하는 기내 면세품 관련 상담 문의는 080-6692-3434번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아시아나항공에서 이용할 수 있는 기내 면세품에 대해서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이용 방법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예약 주문 기간이 있기 때문에 사전에 충분한 여유를 두고 면세품을 주문 하신다면 원하는 시간 내에 물품을 받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